• 회원가입
  • 로그인
  • UNCHARTED WATERS ONLINE

    회원가입

    01
    약관 동의
    02
    정보 입력
    03
    가입 완료
    파파야 플레이 이용약관 동의(필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버티고우 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파파야플레이"플랫폼을 통해 PC 온라인의 형태로 제공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 게임 서비스와 이에 부수하는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2. “계정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3. “콘텐츠”란 PC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4. “유료 결제”란 서비스 내 콘텐츠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업체를 통한 결제 행위를 의미합니다.

    5. “제휴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외에 회사와 계약되어 있는 제3자가 운영하며 회사의 게임 서비스를 통해 연동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회원이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7. “게임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회원이 PC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 공식 사이트 내에 표시합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 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공식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에서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1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나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동의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1:1 문의 : 공식 사이트 > 로그인 > 고객지원 > 1:1 문의
     2) 회원 탈퇴 : 공식 사이트 > 로그인 > 마이 페이지 > 회원 탈퇴

    5.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의 비정상적 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하는 경우
     3)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등 현행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 또는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정황이 확인된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운용하는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또는 결제 수단의 장애 등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그 밖의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제2항에 따른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운영 정책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 공식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

    2.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캐릭터 사진‧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유출된 회원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개선작업 중 설비의 장애, 데이터 등이 멸실ㆍ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게임 정보(ID, 캐릭터, 아이템, 게임재화 등)을 취득, 이용, 매매, 증여, 양도하거나 시도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7)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미풍약속을 저해하는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8) 수치심,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문자, 이미지, 동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유포하는 행위
     9) 제공되는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12)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3)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4)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또는 유포, 게시하는 행위
     15) 회사로부터 승낙이나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 변경, 다른 프로그램의 추가, 삽입, 서버 해킹 또는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변경하는 행위
     16) 회사로부터 승낙이나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별도의 서버 구축, 웹사이트의 전부 혹은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7) 제11호내지 제12호, 제13호에 해당되는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등을 사용, 유포하거나 시도하는 행위
     18) 금전 등의 대가를 지불하고 타인에게 게임진행을 요청하는 등(대리 육성 등)의 행위
     19)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2.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 그외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
     2) 채팅 내용과 방법
     3) 게시판 등 서비스 이용 방법
     4) 제휴서비스 정책 등 기타 필요한 사항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는 제6조에 의거,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하며 서비스 제공시간을 서비스 내 또는 공지사항에 안내합니다.
       다만 별도의 공지나 설명이 없는 경우는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기점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위한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해소를 위한 점검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전자적 침해사고(해킹 등),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및 사고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게임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5.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6.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7. 제3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 사업자단체 자율준수규약 등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업데이트 등 시급하고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ㆍ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제공계약의 만료,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ㆍ중단사유ㆍ보상조건 등을 게임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21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3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는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1) 캐릭터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캐릭터의 채팅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게시판 글쓰기 등 계정의 일정 권한을 제한
     4) 계정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5) 회원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

    2.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의 계정(ID)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여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이 제1항의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과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하여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일정 기간 이상 게임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의 캐릭터 등 게임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임 정보 삭제 30일 전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이용 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 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이의를 신청하고자 할 때에는 해당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5 일 이내에 이의 신청 사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이의 신청 사유에 대하여 서면, 이메일, 게임 내 상담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이의 신청 사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수집

    1. 회사는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등(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간 진행되는 우편, 귓속말 등과 같은 통신내용을 포함)의 내용을 저장ㆍ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 및 게임에서 발생한 사건의 진위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채팅 등의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ㆍ처리ㆍ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PC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정보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동시에 고지합니다.


    제16조 저작권


    1. 회사가 제작 및 개발한 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내 콘텐츠와 관련되어 커뮤니티,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장소에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에 행위를 할 수 있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3)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휴 파트너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본조 제4항에 의해 회사가 부여받은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나 저장용량 초과, 운영상의 어려움, 기타 합리적 사정이 있으면 회사가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탈퇴요청에 의한 탈퇴, 이용정지, 자동 탈퇴 후에도 회사가 부여받은 사용권은 유효하나, 운영자의 판단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탈퇴요청에 의한 탈퇴, 이용정지, 자동 탈퇴 후 이용자가 재가입하더라도, 그 이용자가 탈퇴, 이용정지 전에 게시한 게시물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회복하는 것은 아닙니다.

    6. 회사는 본조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이용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이용자가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창작자의 권리를 인정하여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복원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17조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메일, LMS/SMS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 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결함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협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합니다.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다만,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 구매대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이메일주소, 전자메모, 게임 서비스 내 쪽지, 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대신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20조 계약 해지(탈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보유한 3개 이상의 계정(ID)에 대해 제1항의 조치가 3회 이상 적용된 경우 회사는 회원 명의의 모든 계정(ID)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최종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계정(ID)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당 계정(ID)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제한 이후 2년이 경과할 때까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ID)에 대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관련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사유와 해지일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6) 회원이 자의로 회원 탈퇴 시,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아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9. 본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고,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가상 자산(게임 머니 등), 레벨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는 회원의 PC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이메일의 부정확한 기재 및 미기재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회원이 비밀번호 및 인증수단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도용, 위조나 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발생하는 게임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회원의 인터넷 회선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파파야 플레이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필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버티고우 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파파야플레이"플랫폼을 통해 PC 온라인의 형태로 제공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 게임 서비스와 이에 부수하는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2. “계정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3. “콘텐츠”란 PC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4. “유료 결제”란 서비스 내 콘텐츠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업체를 통한 결제 행위를 의미합니다.

    5. “제휴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 외에 회사와 계약되어 있는 제3자가 운영하며 회사의 게임 서비스를 통해 연동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회원이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7. “게임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회원이 PC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 공식 사이트 내에 표시합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 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공식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에서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1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나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동의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1:1 문의 : 공식 사이트 > 로그인 > 고객지원 > 1:1 문의
     2) 회원 탈퇴 : 공식 사이트 > 로그인 > 마이 페이지 > 회원 탈퇴

    5.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의 비정상적 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하는 경우
     3)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등 현행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 또는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정황이 확인된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운용하는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또는 결제 수단의 장애 등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그 밖의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제2항에 따른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운영 정책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 공식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

    2.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캐릭터 사진‧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유출된 회원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개선작업 중 설비의 장애, 데이터 등이 멸실ㆍ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게임 정보(ID, 캐릭터, 아이템, 게임재화 등)을 취득, 이용, 매매, 증여, 양도하거나 시도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7)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미풍약속을 저해하는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8) 수치심,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문자, 이미지, 동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유포하는 행위
     9) 제공되는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12)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3)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4)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또는 유포, 게시하는 행위
     15) 회사로부터 승낙이나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 변경, 다른 프로그램의 추가, 삽입, 서버 해킹 또는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 변경하는 행위
     16) 회사로부터 승낙이나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별도의 서버 구축, 웹사이트의 전부 혹은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7) 제11호내지 제12호, 제13호에 해당되는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등을 사용, 유포하거나 시도하는 행위
     18) 금전 등의 대가를 지불하고 타인에게 게임진행을 요청하는 등(대리 육성 등)의 행위
     19)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2.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 그외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
     2) 채팅 내용과 방법
     3) 게시판 등 서비스 이용 방법
     4) 제휴서비스 정책 등 기타 필요한 사항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는 제6조에 의거,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하며 서비스 제공시간을 서비스 내 또는 공지사항에 안내합니다.
       다만 별도의 공지나 설명이 없는 경우는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게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기점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위한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해소를 위한 점검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전자적 침해사고(해킹 등),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및 사고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게임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5.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6.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7. 제3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 사업자단체 자율준수규약 등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업데이트 등 시급하고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ㆍ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제공계약의 만료,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ㆍ중단사유ㆍ보상조건 등을 게임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21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3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는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1) 캐릭터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캐릭터의 채팅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게시판 글쓰기 등 계정의 일정 권한을 제한
     4) 계정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5) 회원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

    2.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의 계정(ID)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여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이 제1항의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과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하여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일정 기간 이상 게임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의 캐릭터 등 게임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게임 정보 삭제 30일 전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이용 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 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이의를 신청하고자 할 때에는 해당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5 일 이내에 이의 신청 사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이의 신청 사유에 대하여 서면, 이메일, 게임 내 상담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이의 신청 사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수집

    1. 회사는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등(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간 진행되는 우편, 귓속말 등과 같은 통신내용을 포함)의 내용을 저장ㆍ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 및 게임에서 발생한 사건의 진위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채팅 등의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ㆍ처리ㆍ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PC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정보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동시에 고지합니다.


    제16조 저작권


    1. 회사가 제작 및 개발한 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내 콘텐츠와 관련되어 커뮤니티,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장소에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 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에 행위를 할 수 있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3)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휴 파트너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 본조 제4항에 의해 회사가 부여받은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나 저장용량 초과, 운영상의 어려움, 기타 합리적 사정이 있으면 회사가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탈퇴요청에 의한 탈퇴, 이용정지, 자동 탈퇴 후에도 회사가 부여받은 사용권은 유효하나, 운영자의 판단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탈퇴요청에 의한 탈퇴, 이용정지, 자동 탈퇴 후 이용자가 재가입하더라도, 그 이용자가 탈퇴, 이용정지 전에 게시한 게시물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회복하는 것은 아닙니다.

    6. 회사는 본조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이용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이용자가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창작자의 권리를 인정하여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복원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17조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메일, LMS/SMS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 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결함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협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서비스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합니다.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다만,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 구매대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이메일주소, 전자메모, 게임 서비스 내 쪽지, 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대신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20조 계약 해지(탈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보유한 3개 이상의 계정(ID)에 대해 제1항의 조치가 3회 이상 적용된 경우 회사는 회원 명의의 모든 계정(ID)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최종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계정(ID)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당 계정(ID)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제한 이후 2년이 경과할 때까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ID)에 대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관련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사유와 해지일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6) 회원이 자의로 회원 탈퇴 시,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아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9. 본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고,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가상 자산(게임 머니 등), 레벨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는 회원의 PC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이메일의 부정확한 기재 및 미기재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회원이 비밀번호 및 인증수단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도용, 위조나 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발생하는 게임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회원의 인터넷 회선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신 후 본인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거부 시에는 파파야플레이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