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HARTED WATERS ONLINE

FAQ

전체게임이용계정/캐릭터길드대해전부관설치/실행캐시아이템퀘스트이관관련기타
Q. 이관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코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라는 팝업이 표시되시거나

기타의 사유로 이관을 진행하실 수 없으신 경우 다음의 정보를 고객센터에 알려주세요.

(My고객지원 혹은 이메일 고객지원 센터 [email protected])


넷마블 서버:

넷마블 캐릭터명:

이관 코드:

이관 받으실 파파야 ID:


※이관 코드의 경우 넷마블 대항해시대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안내 받으신 코드를 복사하신 다음 붙여넣기로 알려주세요.


※넷마블 서버, 캐릭터명은 필수 정보이며 하나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이관 받으실 파파야 ID에 캐릭터가 있으실 경우
이관 이후에는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귀중품을 옮기신 다음 이관을 진행해주시거나
캐릭터가 없는 파파야 ID로 이관을 하셔야 하는 점에 유의해주세요.

Q. 운영 정책 위반 신고 양식이 궁금합니다.

운영 정책 위반 사례를 신고하실 경우

다음의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보해주시면 확인 후 관련 정책에 따라 조치하겠습니다.


서버:
신고자 ID:
신고 대상 캐릭터명:
발생 날짜와 시간:
신고 사유:
스크린샷 원본 첨부


※스크린샷이 원본이 아닌 편집본일 경우 접수할 수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예) 구간 편집 혹은 위반 장면을 강조하기 위한 표시 추가 등.


접수: My고객지원 혹은 [email protected]

Q. 이메일 고객센터로 문의하고 싶습니다.

비밀번호 오입력 등으로 인해 로그인을 하실 수 없으시거나 My고객지원센터 이용이 어려우신 경우

[email protected] 로 문의해주세요.

Q. 트레저체스트를 구매했는데 은행에 아이템이 보이지 않아요

트레저체스트를 구매하신 후 은행에서 아이템을 수령하고자 하실 때

획득하신 아이템이 일부 혹은 전체가 보이지 않으시는 경우 다음의 두 가지를 확인해주세요.


1. 헬레네, 폴라리스 캐릭터의 경우 크로스 월드를 통해 서버를 변경하여 은행의 아이템 수령창을 확인해주세요.

2. 은행의 아이템 수령창은 한 페이지에 50종의 아이템만 표시되며 이를 초과할 경우 다음 버튼을 누르셔서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Q. 길드의 이전 페널티

길드의 대표자가 이전을 희망하는 도시의 길드 관리국원에게 말을 걸어 길드 이전을 선택하면 길드의 소속 도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길드의 소속 도시를 변경한 경우, 페널티가 발생합니다.


길드 소속 도시 변경시 페널티 정보

-길드 정기선 이용불가

-길드 상점 몰수

-길드 샵에 위탁 판매 중인 아이템 몰수
-길드 샵에서 미회수한 매상 몰수
-길드 경쟁의 공헌도 0으로 변경
-공인 길드 특전 삭제
-길드 관리국을 통한 길드 무역의 미수령 보수 몰수
-길드 공유창고의 아이템 파기



*길드 상점 랭크는 유지 됩니다.

*길드를 이전해도 이미 개척된 길드 개척지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Q. 서비스 이관 후, PC방 혜택도 그대로 적용되나요?

죄송합니다. 이관 이후 PC방 혜택은 폐지됩니다.

Q. 게임 정보 이관 신청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이관 신청 기간은 오랜 서비스 기간을 지닌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역사를 고려하여 2026년 11월까지 가능합니다.(세부 일자 향후 안내)

해당 기간 동안에는 이관 신청 페이지에서 이관 신청이 가능합니다.

Q. 파파야 플레이에서 서비스가 시작되면 클라이언트를 다시 다운받아야 하나요?

파파야 플레이에서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넷마블 클라이언트를 삭제 후, 다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파파야 플레이에서 서비스 이관 점검 이후 파파야 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사이트의 항구 사무소 >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 가능합니다.

Q. 길드는 정상적으로 이전되나요?

정상적으로 이전됩니다. 다만 길드 구성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점검 시 자동으로 해체됩니다.

Q. 길드/캐릭터명 사전 예약은 없나요?

길드/캐릭터명 사전 예약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길드 및 캐릭터명 등은 기존 넷마블 계정에서 사용하시던 그대로 이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