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께서 자주하시는 문의사항을 모았습니다. MY 고객지원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Q. 서비스 이관 후, PC방 혜택도 그대로 적용되나요?
죄송합니다. 이관 이후 PC방 혜택은 폐지됩니다.
Q. 게임 정보 이관 신청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이관 신청 기간은 오랜 서비스 기간을 지닌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역사를 고려하여 2026년 11월까지 가능합니다.(세부 일자 향후 안내)
해당 기간 동안에는 이관 신청 페이지에서 이관 신청이 가능합니다.
Q. 파파야 플레이에서 서비스가 시작되면 클라이언트를 다시 다운받아야 하나요?
파파야 플레이에서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넷마블 클라이언트를 삭제 후, 다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파파야 플레이에서 서비스 이관 점검 이후 파파야 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사이트의 항구 사무소 >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 가능합니다.
Q. 길드는 정상적으로 이전되나요?
정상적으로 이전됩니다. 다만 길드 구성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점검 시 자동으로 해체됩니다.
Q. 길드/캐릭터명 사전 예약은 없나요?
길드/캐릭터명 사전 예약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길드 및 캐릭터명 등은 기존 넷마블 계정에서 사용하시던 그대로 이관됩니다.
Q. 넷마블 서비스가 종료되면 남아있던 기간제 아이템은 어떻게 되나요?
게임정보 이관 신청을 하셨을 경우에는 파파야 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 이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이관 시 공식 사이트에 등록한 게시물은 어떻게 되나요?
이관이 완료되면 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 공식 사이트에는 더 이상 게시물을 작성할 수 없게 됩니다. (열람 만 가능합니다)
또한 이관 신청 종료 이후에는(세부일자 향후 안내) 모두 삭제될 예정이오니 보관을 원하시는 게시물 혹은 이미지 등의 자료는 그 이전까지 별도로 저장해 주십시오.
Q. 게임정보 이관 이후 사용하지 못한 넷마블 캐시는 어떻게 되나요?
게임정보 이관 이후 파파야 플레이를 통해서 서비스 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서비스 주체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의 넷마블 캐쉬 대신 파파야 플레이의 다른 캐쉬가 사용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넷마블 캐쉬는 이관 이후 파파야 플레이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 이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넷마블 캐쉬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게임정보 이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넷마블 캐쉬의 환불신청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 > 고객센터에서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하신 미사용 아이템의 환불에 대해서는 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1:1문의를 통해 환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Q. 게임정보 이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게임정보 이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넷마블의 대항해시대 온라인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시던 넷마블 계정정보로는
2024년 11월 27일 이후 더 이상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계속 이어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게임정보 이관신청을
반드시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파야 플레이에서 신규로 계정을 생성하여 플레이하는 것은 물론 가능합니다.
Q. 이관 신청이 완료된 계정으로 넷마블에서 회원 탈퇴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관 신청 완료 이후, 넷마블 회원 탈퇴를 하면 해당 넷마블 계정의 정보가 삭제되고 이관 정보도 같이 삭제되어 해당 넷마블 계정의 대항해시대 온라인 정보는 이관되지 않습니다.
(넷마블 회원 탈퇴여부 및 이관과 상관없이 파파야 플레이에 신규로 회원 가입한 계정으로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Q. 계정과 캐릭터가 여러 개인데, 전부 이관할 수 있나요?
게임정보 이관신청은 계정 단위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보유하신 계정으로 이관신청을 하시면,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의 게임정보를 이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파파야 플레이 에서는 하나의 휴대폰 번호로 5개까지의 계정만 생성이 가능하며 각각의 파파야 플레이 계정의 이메일 주소는 중복되어서는 안됩니다.
Q. 이관 신청을 완료했는데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
이관 신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Q. 게임정보 이관을 신청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넷마블에서 플레이하신 캐릭터로 파파야 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계속 이어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정보 이관을 기념하여 사전예약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Q. 게임 정보 이관을 신청하면 넷마블에서 회원 탈퇴가 되나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게임정보 이관 신청을 해도 넷마블에서 회원 탈퇴 처리는 되지 않습니다.
게임정보 이관신청을 해도 넷마블의 다른 게임과 서비스들을 계속 이용하실 수 있으며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넷마블 회원 탈퇴 절차를 진행해 주십시오.
Q. 이관 후에도 기존에 충전한 ‘넷마블 캐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넷마블 캐쉬는 넷마블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파파야 플레이에서는 기존에 충전하신 넷마블 캐쉬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넷마블 캐쉬의 잔액이 남아 있을 경우, 이관 후 게임 이용은 가능하나 해당하는 넷마블 캐쉬의 정보는 이관되지 않습니다.
Q. 게임 정보 이관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다음 상황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경우, 게임정보가 이관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해주십시오.
1. 넷마블에서 파파야플레이로의 게임정보 이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2. 파파야 플레이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Q. 이관 신청 후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없나요?
파파야 플레이 서비스 오픈 전에도 넷마블에서 계속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이관 점검 이후에는 파파야 플레이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Q. 게임정보 이관 이후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게임정보 이관 신청을 완료하실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과 캐릭터 그대로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관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십시오.
☞ 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 게임정보 이관 신청 안내 바로가기
Q. 게임 정보 이관이 무엇인가요?
넷마블의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현재의 넷마블 계정 및 캐릭터 정보를 파파야 플레이에서 서비스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으로 옮기는 작업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