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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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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설치 중 파일이 손상 되었다고 합니다

압축해제 중 발생하는 CRC 오류는 다운로드 중 클라이언트 파일 일부의 손상 또는 PC의 저장매체가 손상이 되었을 경우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저장매체 손상의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우선 다운로드 하였던, 파일을 삭제한 후 안정적으로 다운로드/설치/실행을 할 경우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운받은 클라이언트는 아래의 폴더에 저장됩니다. 

C:/사용자/사용자명/Download 폴더

또한 파일의 삭제가 완료된 후에는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다음의 과정을 통해 다운로드 환경을 최적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웹 브라우저의 쿠키/임시 파일 삭제

2. 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3.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P2P프로그램 등 은 게임 설치나 실행 시 장애가 발생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잠시 종료하신 후, 설치 후 재실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실행하신 후, 다시 한 번 안정적인 클라이언트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엔프로텍트 사용 후 다른 프로그램 사용이 안되요.

일단 다른 PC에서 캐릭터 접속을 시도하여 다른 장소로 이동한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기 바랍니다.

PC에 바이러스 혹은 스파이웨어의 설치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검사하기 바라며, 치료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설치된 폴더 내의

GameGuard 폴더에 있는 확장자가 erl로 된 파일을 모두 압축하여 [고객지원] ->[MY 고객지원] ->[1:1문의] ->[버그(장애)] 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 두 캐릭터 중 한 개만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두 개의 캐릭터 중 한 개의 캐릭터만 비정상 종료 되는 현상은 해당 캐릭터가 있는 곳에서 대량의 그래픽 리소스가 요구될 경우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비정상적인 접속 종료도 원인 중 하나입니다.

Q. 「서버와의 접속에 실패했습니다(-17)」이라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서버와 접속이 되지 않을 때에 표시되는 에러입니다. 이하의 각 항목에 대해서 확인한 후 다시 접속을 시도하여 주기 바랍니다.


1. 게임접속시 [시작 환경 설정] 에서 [네트워크 목록] 을 선택합니다.

2. "패치할 때 다운로드 프록시를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 합니다.

3. 2번 사항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곳을 지정" 항목을 체크하여 경로를 지정하여 주기 바랍니다.

Q. Failed to elevated IL(0x80080005) 오류

해당 오류는 응용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메모리 할당 시 충돌이 발생하거나,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여 메모리 할당을 할 수 없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처가 불분명한 프로그램의 설치/삭제를 반복할 경우, 운영체제의 불안정, 하드웨어의 오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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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모리 참조 관련 오류 해결 방법


1. 대항해시대 온라인 삭제

대항해시대 관련된 모든 파일들을 삭제 후,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대항해시대 온라인 클라이언트 재설치

아래 링크를 통해 대항해시대 온라인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한 후, 재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  [대항해시대 온라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바로 가기]


3.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사용하시는 그래픽 카드를 확인 후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4. 바이러스/악성 코드 검사

PC에 감염된 바이러스/악성 코드에 의해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바이러스/악성 코드를 검사해 주세요.


5. 메모리 용량 확인

사용 중인 PC의 메모리 용량이 부족할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PC의 메모리 용량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세요.

Q. 레지스트리키 에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오류는 윈도우에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어드민(admin)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해결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 PC에서 방화벽, V3와 같은 보안 프로그램이 접근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용 중인 보안 프로그램을 잠시 끄시고 설치를 완료한 후 다시 작동시키시길 권해드립니다.

Q. 게임 가드 에러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게임가드 업데이트를 완료하지 못 했습니다. 바이러스 백신을 일시 중지시킨 후 재시도 하거나, PC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설정을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00000168)."

​또는 '게임 가드 에러(00000072)'와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00000010)' 와 같은 게임 가드 관련 사항은 아래의 안내를 바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게임 가드의 삭제 및 재설치​

게임을 설치한 폴더에서 GameGuard 폴더를 삭제한 다음 게임을 재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치 경로는 C:\Program Files (x86)\Papaya Play\GV Online KR입니다) 

​2. 실시간 바이러스 체크 및 보안 프로그램 종료 후 게임 진행 ​

​* 게임 가드는 보안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강제 종료​

​3. 대항해시대 온라인 실행 시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최소화​

​* 타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게임 실행 시,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은 모두 강제 종료​


​문제가 지속될 경우 게임 가드에 문의를 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ㅁ 게임 가드(잉카) : 바로 가기(https://gameguard.nprotect.com/kr/index.html)​

Q. 패치가 안되요

인터넷 환경이나, 보안 상의 문제가 아닌 파일 오류로 인한 해결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치 오류>

1. 패치 오류코드 100 ~106, 500은 컴퓨터의 용량이나 메모리가 부족하거나, 윈도우 권한이 관리자 권한이 아닐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 해결방법: HDD의 용량을 확보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다시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 패치 오류코드 200~208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클라이언트의 손상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나타납니다.

  - 해결방법: 클라이언트의 삭제 및 재 설치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3. 패치 오류코드 300~310은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자동 다운로드 된 패치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 나타납니다.

  - 해결방법: 클라이언트의 삭제 및 재 설치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4. 패치 오류코드 400~420은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파일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의해 변조되거나 임의적으로 파일명이나 경로가 변경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 해결방법: PC의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검사/치료를 하신 후, 다시 업데이트해주세요.

Q. 항해시작 버튼을 눌러도 아무것도 안나타나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의 항해시작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버전이 낮은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Q. 폴더에 권한이 없다고 나오며 패치를 받을 수 없어요.

패치를 받다가 폴더에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패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윈도우 OS에서 두 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지 않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한 컴퓨터에서 윈도우 OS를 사용하여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한 경우, 시스템 파일 공유 설정에 따라 폴더에 권한이 없다고 나오며 패치를 받지 못할 경우가

있으니 이 경우 처음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설치한 윈도우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이용하기 바랍니다.

Q. 화면이 검게 변해요.

화면이 검게 변하는 현상은 그래픽 카드와 가장 큰 연관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실행을 위한 최소 사양인 DirectX 9.0C 이상 대응되는 32MB 메모리 이상의 그래픽 카드인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Q. 사운드가 나오지 않습니다

게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시스템 -> 환경설정] 의 [사운드 설정] 에서

소리가 최소로 되어 있거나 음소거에 체크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Q. 튕긴 후 컴퓨터가 재부팅 되요.

아래의 사항들을 확인하여 실행하기 바랍니다.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2.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 코드 검사 프로그램으로컴퓨터에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없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3. 불필요한 파일 삭제 및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기 바랍니다. 

4. 브라우저의 쿠키 및 임시 인터넷 파일을 모두 삭제하기 바랍니다. 

5.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및 악성코드 감시 등으로 인해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잠시 종료한 후 확인하기 바랍니다. 

6. 윈도우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위의 사항들을 모두 확인한 후에도 계속 재부팅이 된다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또는 하드웨어 사이에 충돌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특정 하드웨어와 충돌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Q. 게임 화면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캐릭터의 입출항이나 해역 이동과 같은 로딩 상황에서 게임 화면 초기화에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비정상 종료되는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최소 사양을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최소 사양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소사양]

OS : Windows 10, Windows 11
*Windows XP, 7 ,8 ,8.1에 대해서는 개발사의 기술지원이 종료된 관계로 정상적인 게임의 동작과 기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CPU : Core 2 Duo 1.8Ghz 이상

메모리 : 256MB이상

하드 디스크 : 10GB 이상의 빈 공간

디스플레이 : 800X600 픽셀 이상, HighColor 표시가능한

비디오카드 : Direct9.0c 이상 대응 (VRAM: 32MB이상)

네트워크: 1Mbps 이상 속도 필요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3. 브라우저의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모두 삭제한 후, 컴퓨터에 설치된 불필요한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정리하여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만들기 바랍니다.


만약 해당 메시지가 발생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지속될 경우 마지막 방법으로 재설치를 시도하기 바랍니다.

Q. directx를 사용할 디바이스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해당 사항은 고객님의 컴퓨터에 설치된 DirectX 버전이DirectX 9.0C보다 낮거나, 설치된 DirectX 9.0C 파일 중 일부가 손상된 경우입니다. 

또 윈도우가 최신 상태인지 업데이트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DirectX 9.0C 버전을 설치하여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고객님이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 바랍니다.

Q. 서버와 접속할 수 없습니다.

현재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정기 점검 혹은 임시 점검 중이 아닌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만약 점검 기간이 아님에도 서버와 접속할 수 없다면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해당 현상이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잠시의 시간이 지난 후 재접속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2. 컴퓨터에 방화벽이나 그와 유사한 보안 프로그램이 작동 중인지 확인 후, 만약 작동 중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접속을 시도하기 바랍니다. 

3. 프록시 서버를 사용 중이라면 체크를 해제하기 바랍니다. 


모두 해당되지 않는다면 고객님의 회선과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서버까지 연결되는 회선 중 일부 회선에서 일시적인 장애나 공사로 인한 문제일 수 있으니,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하여 회선 점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Q. CRC오류가 발생하면서 설치가 되지 않아요.

CRC 오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일부 파일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오류입니다.

우선 HDD에 10GB이상의 빈 공간이 남아있는지 확인 후 하드 공간이 충분함에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안내에 따라 재설치를 하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시작 -> 프로그램 -> 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삭제를 클릭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완전히 삭제하기 바랍니다.

   (만약 해당 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설치된 폴더 GV Online Kr를 완전히 삭제하기 바랍니다. )

2. 브라우저에서 쿠키 파일 및 임시 인터넷 파일을 모두 삭제하기 바랍니다. 

3.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등은 게임 설치나 실행 시 장애가 발생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잠시 종료하기 바랍니다.

4.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설치 파일 자체가 손상되어 있을 수 있으니,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시고 다시 다운을 받기 바랍니다.

5. 다운 받으신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재설치하기 바랍니다.  

6. 만약 다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셨는데도 같은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의 항해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Q. 최소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최소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소사양]

OS : Windows 10, Windows 11
*Windows XP, 7 ,8 ,8.1에 대해서는 개발사의 기술지원이 종료된 관계로 정상적인 게임의 동작과 기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CPU : Core 2 Duo 1.8Ghz 이상

메모리 : 256MB이상

하드 디스크 : 10GB 이상의 빈 공간

디스플레이 : 800X600 픽셀 이상, HighColor 표시가능한

비디오카드 : Direct9.0c 이상 대응 (VRAM: 32MB이상)

네트워크: 1Mbps 이상 속도 필요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을 때에는 사용하는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와 OS의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